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상견니 - 멀티버스 판타지 로맨스의 시작 영화 추천!

by 재택하는 금쪽맘 2023. 9. 5.
반응형

1. 상견니 줄거리 - 완전히 새로운 세계관과 새로운 스토리가 열린다.

밀크티 가게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던 황위쉬안은 가게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들으며 다른 아르바이트생과 이야기를 나눕니다. 이 노래는 우바이의  Last Dance라는 노래이며 꿈속에 들어본 적 있는 노래이며 그때 어떤 한 남자를 만났다고 얘기해 줍니다. 그때 밀크티 가게문이 열리고 리쯔웨이가 가게를 방문합니다. 리쯔웨이는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던 황위쉬안을 보며 자신과 자신의 고등학교친구인 모쥔제가 함께 좋아했던 여성인 천원루와 닮았다 생각하며 이후 여러 번 밀크티 가게를 방문합니다. 그 후 황위쉬안과 리쯔웨이는 함께 데이트하며 가까워지게 되고 2011년 새해를 함께 맞이하며 커플이 됩니다. 

그렇게 시간은 흘러 2017년이 되었고 황위쉬안은 상하이 지사로 발령받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연인인 리쯔웨이에게 사실을 알리고 리쯔웨이는 축하해줍니다. 그렇게 상하이 지사로 도착한 항위쉬 안은 하루하루 잘 지내고 있는 듯했으나 어느 날 리쯔웨이와 채팅하다 슬픔에 잠겨 울기 시작합니다. 사실 리쯔웨이는 2014년에 공사장 건물에서 떨어지는 황위쉬안 자신을 구하려다 사망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슬픔을 받아들이지 못한 황위쉬안은 그 후 리쯔웨이가 살아있는 척 자아세뇌를 해 왔던 것입니다. 다음날 출근한 황위쉬안은 자신에게 온 택배를 받게 되고 내용물은 워크맨과 Last Dance의 카세프 테이프였고 이 노래를 듣던 황위쉬안은 2014년의 공사장 사고가 일어나기 3일 전으로 돌아가며 천원루의 몸에 빙의하게 됩니다. 황위쉬안은 사흘 뒤 사고가 발생할 것 알고 있던 그녀는 천원루의 몸에 빙의된 상태로 리쯔웨이를 찾아가 자신임을 밝히고 이 사실을 알려주지만 리쯔웨이는 쉽게 믿지 못합니다. 사고 발생 당일, 항위쉬 안은 리쯔웨이를 작업실에 가둬놓습니다. 하지만 리쯔웨이는 그곳을 탈출했고 걱정이 된 황위쉬안과 모쥔제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그 공사장 현장으로 달려갑니다. 그런데 그곳에서 갑자기 나타난 과거의 황위쉬안은 자신이 사라져야 이 문제가 모두 해결된다며 천원루 몸에 빙의되어 있던 2017년의 황위쉬안을 공격하고 리쯔웨이와 그를 닮은 왕취안성이라는 남자가 이를 제지했습니다. 하지만 두 황위쉬안은 결국 건물밖으로 떨어지고 맙니다. 이렇게 과거의 황위쉬안은 사망했고 , 2017년의 황위쉬안은 살아 다시 현재 2017년으로 돌아옵니다.

황위쉬안은 모쥔제의 가게에 들렀다 리쯔웨이를 닮았던, 공사장에서 자신을 함께 제지했던 왕취안성을 만나게 됩니다. 왕취안성은 또다른 평행세계에서 온 리쯔웨이가 자신의 몸에 빙의했으며 그 평행세계에서는 황위쉬안이 사망한 것이 밝혀집니다. 2014년 작업실에 갇힌 리쯔웨이를 탈출시킨 것도 바로 양취안성의 몸에 빙의한 리쯔웨이였습니다. 둘은 어떻게든 과거를 바꿔보려 시도했지만 결말을 피할 수 가없었습니다. 황위쉬안은 결국 천원루를 찾아 나섰으며 그녀가 양하오라는 남자와 결혼했던 사진을 발견하고 양하오의 집을 찾아갑니다.  천원루는 과거 모쥔제와 썸을 타던 관계였습니다. 하지만 천원루가 이사 간 뒤 둘의 사이는 소원해졌고 모쥔제와 콘서트를 보러 가기로 약속했는데 모쥔제가 지각하는 바람에 평소 알고 지내던 양하오와 함께 콘서트를 보게 됩니다. 몇 년이 지나 모쥔제와 천원루가 다시 만났을 때는 천원루는 이미 양하오와 결혼해 있었습니다. 결혼 후 아이를 임신 중이었던 천원루는 계단에서 떨어져 유산하게 되고 본인도 중태에 빠집니다. 이후 양하오는 당신이 이렇게 될 줄 알았다면 처음부터 만나지 않았을 텐데라는 얘기를 중태에 빠진 아내 앞에서 하게 되며 천원루의 일기장을 보다 알게 된 Last Dance노래를 천원루에게 들려주게 됩니다. 그렇게 천원루는 황위쉬안이 빙의된 들어간 2014년 과거의 천원루를 없애면 이 괴로움에서 벗어날 거라 생각하고 스스로 죽어버리려 했던 것입니다. 과거로 돌아가 과거를 바꾸는데 계속 실패한 황위쉬안과 리쯔웨이는 결국 이 루프를 끊어낼 수 없다 판단하고 이별인사의 키스를 하게됩니다. 그렇게 서로 빙의가 풀려 왕취안성과 천원루로 돌아오게 됩니다. 그 후 왕취안성과 천원루는 다시 만나게 되고 이 타임슬랩을 일으킨 카세트와 테이프를 소각해 버립니다. 

그 결과 천원루는 콘서트 당일 늦은 모쥔제를 끝까지 기다려 함께 콘서트를 보러가고, 공사장 사고도 없는 것으로 마무리되며 황위쉬안은 2017년 자신의 생일날 리쯔웨이로부터 프러포즈를 받게 되며 모두 해피엔딩으로 영화는 마무리가 됩니다. 

 

2. 상견니 내용 총평 - 쉽지 않지만 탄탄한 구성의 타임슬립

대만의 로맨스 드라마 원작을 바탕으로 재구성하여 2022년에 영화로 재탄생한 상견니는 판타지 로맨스이지만 미스터리한 스릴러의 장도 함께 담고있습니다. 타임라인이 영화를 처음 보는 사람에게는 조금 헷갈릴 수 있고 바로 이해하기 어렵다면 그전에 상견니 드라마를 보는 것도 추천할만합니다. 그전의 드라마와는 다른 부분이 꽤 많지만 전체적인 요소와 타임라인을 이해하는 데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그들이 다 함께 만나는 2014년의 공사장 사고현장에는 왕취안성(2017년의 리쯔웨이가 빙의), 리쯔웨이(2014년의 리쯔웨이 빙의), 황위쉬안(17년의 천원루가 빙의), 천원루(2017년의 황위쉬안이 빙의)가 모두 만나게 되는데 영화를 볼 때 한 번에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게 황위쉬안과 천원루 리쯔웨이는 각자의 시간선에서 계속해서 2017년 사건이 일어난 순간으로 타임슬립을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과거를 바꿔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고자 하는 노력과 안타까운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집니다. 또한 영화 마지막에 보면 왕취안성과 천원루가 카세트와 테이프를 소각하는데 이 테이프를 만 것도, 의식의 벽면에서 모든 상황을 지켜보고 있던 것도 바로 왕취안성이었습니다. 영화 내에서 동성애로 사랑하는 애인을 병사한 뒤 자신도 자살을 하려다 천원루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하게 되었는데 이 둘이 함께 테이프를 소각하며 영화의 끝을 맺고 있다 생각하니 전체적인 영화의 그림이 완성되는 느낌이었습니다. 타임슬립이라는 주제가 신선하지만 생각보다 영화를 보며 바로 이해하기 어렵다는 점 때문에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상견니는 전체적인 스토리와 이어짐이 굉장히 탄탄한 구성의 영화라고 생각이 됩니다. 로맨스와 타임슬립을 동시에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상견니영화를 추천합니다.

반응형